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글/생활꿀팁

[빅데이터를 위한 후기] 잘못 배송된 쿠팡 택배 처리방법

by 가인보 2020. 12. 4.
반응형

 

 

얼마전에 저희 집 앞에 모르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가 적힌 쿠팡 택배가 도착해 있었어요. 로켓배송은 시켜도 로켓프레시는 최근에 시킨 적이 없어서 어리둥절했거든요. 그래서 다른 분들도 혹시 이런 일을 겪으셨을 때 당황하시지 않고 잘 대처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적어 보도록 할게요.

 

 

동네 주민에게 여쭈어봤더니 쿠팡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수거해 간다고 말씀해주시길래 어플을 통해 채팅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Apple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 M1칩

COUPANG

www.coupang.com

배송이 잘못 되었기 때문에 "기타문의"를 통해 연락을 했습니다. 로보트로 상담하는 게 아니라 상담원이 계셨어요. 배정된 상담원 분께서 친절하게 해주시려 노력을 많이 하시는 듯 했어요.

 

 

 

 

 

우선 배송이 잘못 되었다고 말을 한 뒤, 구매했는 데 잘못 배송되었던 건인지 혹은 구매한 이력이 없는 데 잘못 배송된 건인지에 대해 우선 확인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배송 되었던 상품이 신선 식품이어서 변질 및 부패의 우려가 있어서 쿠팡캐시를 2천원 적립해 줄테니 자체폐기 처분을 해달라고 요청을 받았어요. 처음에는 폐기물이 늘어나고 음식물 봉투(종량제)에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 때문에 매우매우 싫었습니다.. 하지만 듣다보니 혹시 제가 필요한 생필품을 구매하신 경우라면 폐기 처분 대신에 그냥 제가 쓰면 되는 것이었으므로 다시 생각을 해보았죠.

 

편리함 대신 번거로운 쿠팡캐시를 선택

 

그래서 저는 물품 회수 대신 폐기처분을 선택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상자를 뜯어보았으나 기대와는 다르게 잘 먹지 않는 식품이 들어있더군요.. 고등어 입니다. 국산 아니고 노르웨이산이었나? 무튼 외국산 뼈없는 생선이 들어있었어요. 냉동실에 넣을 자리도 없고 양이 너무 많아서 주변에 드리려고 했으나 여건이 안되더라구요. 차라리 쓰레기로 버리는 것 보다는 필요한 다른 분께 시중보다 조금 싼 가격에 드리기 위해 중고거래 앱인 '당근마켓'을 이용했어요!


 

 

 

사랑해어 고등어라고 하던데 많은 분들이 구매해서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쿠팡에도 후기가 1900개 정도가 있었어요. 그래도 집에 오래 보관해서 유통기한이 지나는 것 보다는 필요하신 분께 이렇게라도 드리는 게 더 이득일 거라고 생각해서 판매했습니다! 

 

이상 잘못 배송온 쿠팡 택배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