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글/생활꿀팁

국내만화 아기공룡 둘리의 영화판 얼음별 대모험이 티빙에?

by 가인보 2023.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토종 만화인 아기공룡 둘리 극장판이 티빙에 나왔길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외국 디즈니 만화영화들을 많이 좋아하시는 경우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지브리 스튜디오나 나루토, 코난, 원피스 등은 마니아 층이 탄탄합니다. 그에 반해 한국인이 만든 국내만화인 검정고무신, 아기공룡 둘리 등은 그 팬층이 상대적으로 얕은데요. 다소 아쉬운 마음도 들고 한국인으로써 한국의 문화를 더욱 사랑해야 세계인들도 그 가치를 인정해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적어보는 글입니다.

반응형

아기공륭 둘리

둘리는 대한민국의 만화가 김수정님이 애기 상태의 공륭을 모티브로해 1983년부터 1993년까지 연재해온 만화.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모두 포함한 것이 아기공룡 둘리인데요. 크게 등장인물은 둘리, 또치, 마이콜, 도우너, 고길동 아저씨, 희동이 가 주요인물입니다. (고길동의 아이들인 철수와 영희도 포함)

 

나름 한국에서 크게 성공했기에 2003년에 둘리는 경기도 부천에 주소지를 두고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았습니다. 하지만 실제 영화에서는 서울 도봉구 쌍문동이 고길동 아저씨의 댁이라고 합니다ㅋㅋ 참 구체적이지요?  둘리를 유일하게 싫어하는 고길동 아저씨는 고씨 성을 가지고 성질이 더럽다고 알려진 인물ㅋㅋ정말 캐릭터를 잘 잡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노란머리와 빨간코를 가진 아이는 먼 미래에서 타임코스모스를 타고 지구에 잘못 도착한 도우너.  최근에 티빙에 둘리가 올라올 수 있었던 건 23년 5월에 있었던 리마스터링 때문. 올해로 둘리 나이가 40살이라고 합니다 ㅋㅋ 오빠겠죠? 여친 공실이가 뽀뽀하고 쫓아왔었으니까~!

 

 

 

타임머신타고 고길동 어렸을 적으로 가서 혼내주려고 했는데 오히려 고구마를 나눠줬던 마음따뜻해 졌던 장면 ㅎㅎ 근데 알고보니 고길동의 형이었던 거 ! (스포인가..?) 최근에 만화영화에 빠지게 되어서 짱구는 못말려를 극장판 모든 시리즈를 정주행 중이었는데요.  그걸 보다가 우리나라 둘리 영화를 보니 짱구에 들어있는 온갖 재미요소들을 다 갖추고 있더라구요. 시대의 흐름을 잘만 탔어도 굉장히 흥행하는 영화가 되었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감출수가 없더군요.

 

 

나름 등장인물들의 희노애락, 귀여운 캐릭터, 못된 캐릭터, 장난스러운 캐릭터, 사랑스러운 캐릭터 등 모든 것이 함께 잘 섞여있는 만화영화인 것 같습니다. 마치 비빔밥에 물컹한 식재료, 딱딱한 식재료, 고소한 맛, 씹는 맛 등 다양하게 있는 것 처럼 둘리 역시 그 옛날에 만들어진 만화겸 영화이지만 지금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오히려 빠른 전개로 인해 굉장한 긴박감이 넘치는 영화인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잘 다듬어서 상업화를 한다면 글로벌한 영화로의 성장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럼 저는 둘리를 정주행 하러 가볼게요!

 

반응형

댓글